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영화 리뷰: 러브 앤 젤라토, 자신을 찾는 여행

by 제님 2022. 7. 2.
반응형

영화-러브앤젤라토
러브 앤 젤라토

러브 앤 젤라토, 자신을 찾는 여행

누구나 낯선 것보다는 익숙한 것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항상 익숙함 속에서 삶을 반복하다 보면 자신의 진짜 모습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낯선 나라에 가서 낯선 음식과 낯선 풍경을 보는 여행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은 여행에서 어떤 것을 얻게 되는지 함께 확인해 봅시다.

1. 이탈리아에 간 소녀

리나는 평생 모든 것을 함께했던 특별한 엄마를 암으로 잃고 장례식을 마칩니다. 그리고 생전의 엄마와 함께 가기로 약속했었던 로마여행을 떠납니다. 혼자 처음 떠나는 여행이고 해야 할 일이 많은 리나는 여행을 가는 것이 마음에 내키지 않지만 엄마의 소원이었으므로 이탈리아에 갑니다. 이탈리아에 도착한 리나는 이탈리아에서 살고 있는 엄마의 친구를 만나 그 집에서 묵게 됩니다. 이탈리아에서 엄마의 절친한 친구인 프랜은 그녀는 사촌인 하워드를 소개해줍니다. 하워드 또한 리나의 엄마와 아는 사이였다고 자신을 소개하면서 리나에게 친절하게 대해줍니다. 리나는 유적지 구석구석을 구경하다가 우연히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는 알렉산드로를 만나게 됩니다. 리나 또한 알렉산드로에게 호감을 느꼈지만 서로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는 이름과 얼굴뿐이었기 때문에 다음 기회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랜은 집에 도착해서 리나에게 엄마가 생전에 한 유언에 따라 리나 엄마의 옛날 일기장을 건네줍니다. 리나는 엄마가 썼던 일기를 읽으면서 이탈리아에 적응하기 시작 합합니다. 다음날 어제 우연히 만났던 알렉산드로에게 전화가 걸려옵니다. 리나의 친구 애디가 리나의 사진을 포토샵으로 수정해서 리나의 SNS를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알렉산드로는 리나의 SNS로 연락해서 애디에게 리나의 연락처를 알아낸 것이었습니다. 알렉산드로는 그의 아버지가 개최하는 오페라 기금 모금 파티에 함께 가자고 제안합니다. 프랜은 파티에 초대된 리나를 돕기 위해 하이힐을 신고 걷는 법을 알려주고 드레스도 빌려주고 화장도 시켜줬습니다.

2. 엄마의 과거를 찾아 현재의 나를 발견하다

리나는 파티에 가서 알렉산드로와 와인도 먹고 오페라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알렉산드로의 아버지의 방해로 도망치듯 급하게 파티에서 나오게 됩니다. 리나는 출구를 찾지 못해 주방으로 들어왔고 우연히 하워드의 제자인 로렌초를 만나게 됩니다. 로렌초는 옷이 엉망이 된 레나에게 오토바이로 집에 데려다주겠다고 제안합니다. 그리고 리나를 데리고 자신만 알고 있는 비밀 빵집에서 빵을 사서 리나에게 맛 보여 줍니다. 로렌초가 리나에게 준 페이스트리는 어디서도 맛볼 수 없었던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로렌초와 리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에 도착합니다. 리나의 집 앞에 알렉산드로가 찾아왔고 알렉산드로는 리나에게 파티에서 있었던 일을 사과하며 내일 만남으로 보상하겠다고 합니다. 리나는 알렉산드로에게 호감이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그를 믿어 보기로 합니다. 집에 도착한 리나는 틈틈이 엄마가 쓴 일기를 계속 읽어 나가며 엄마의 발자취를 찾습니다. 일기장에는 엄마가 첫사랑과 사진 강의에서 만났고 그때의 감정이 어땠는지 속속들이 쓰여있었습니다. 리나는 몰랐었던 과거의 엄마를 떠올리며 엄마가 갔던 곳을 가고 엄마가 했던 일들을 해봅니다. 그리고 알렉산드로를 만나 데이트를 했지만 알렉산드로가 리나에게 거짓말을 하고 다른 여자와 함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크게 실망합니다. 하워드는 우울한 리나를 찾아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을 풀어줍니다. 다음날 리나는 엄마의 일기장을 다시 읽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일기장에 엄마가 리나를 임신하게 된 내용과 그의 아빠가 엄마가 임신한 것을 알고 엄마의 연락을 받지 않았다는 내용을 보게 됩니다. 화가 난 상태로 가족파티에 초대받은 리나는 그 집에서 로렌초를 다시 만나고 함께 젤라토를 만듭니다. 그리고 더 이상 화를 참을 수 없었던 리나는 하워드를 자신의 아빠로 오해해서 화를 냈고 하워드는 리나의 친아빠가 누군지 알려주게 됩니다. 리나는 급하게 자신의 친아빠를 만나러 피렌체로 가는 기차를 탔습니다. 그리고 시험을 보기 위해 피렌체로 향하는 로렌초와 기차에서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피렌체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친아빠는 리나를 만나는 것을 거부했고 리나는 크게 상처받습니다. 로렌초 또한 시험에서 떨어졌고 둘은 서로를 위로하다가 서로에게 호감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탈리아의 생활이 혼란스러웠던 리나는 미국으로 다시 돌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하워드는 리나가 일찍 돌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리나의 친한 친구인 애디를 이탈리아로 부릅니다. 리나는 애디 덕분에 힘을 얻고 이탈리아에 계속 머물게 됩니다. 그리고 엄마의 일기에서 엄마의 진정한 첫사랑은 자신을 만나기를 거부한 친아빠가 아니라 하워드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하워드와 리나는 서로에게 특별함을 느끼고 하워드는 리나의 양부가 되기로 합니다. 그리고 이탈리아에서 자신을 찾는 시간을 더 보내던 리나는 우연히 파리로 유학 갔던 로렌초와 재회합니다. 그리고 다시 그들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3. 내가 누군지 알아보는 시간

엄마의 병간호를 하기 위해 고등학교 내내 병원에서 지내야 했던 리나에게 엄마가 선물하고자 했던 것은 리나 자신을 찾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도전하기를 두려워하고 낯선 곳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 영화를 보고 현실에서 벗어나 온전히 내가 누군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