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리뷰

영화 리뷰: 로맨틱 홀리데이에 만나는 진정한 사랑

by 제님 2022. 6. 22.
반응형

로맨틱홀리데이
로맨틱 홀리데이

로맨틱 홀리데이에 만나는 진정한 사랑

크리스마스에는 누구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기 얼마 전에 남자 친구가 바람을 피워서 헤어진다면 심정이 어떨까요? 정말 상상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인생 최악의 홀리데이를 최고의 시간으로 바꾼 두 여자의 로맨틱한 이야기를 만나봅시다.

1. 사랑에 상처받은 사람들의 휴가

아이리스는 회사 파티에서 짝사랑하는 남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지만 그날 그 남자의 결혼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는 절망에 빠진 채 집으로 돌아가 오열합니다. 사랑에 서툰 아만다는 같이 사는 남자 친구의 바람으로 인해서 남자 친구와 헤어집니다. 일에만 너무 몰두해서 개인의 시간이 부족했다고 느낀 아만다는 크리스마스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휴가를 떠나기로 합니다. 휴가에 며칠째 울기만 하던 아이리스는 집을 빌리고 싶다는 아만다의 메시지를 받고 아만다와 채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의 인생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그들은 휴가에 2주 동안 서로의 집을 바꿔서 살아 보기로 합니다.

2.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다

아이리스는 LA에 있는 아만다의 완벽한 대저택에서 수영도 하고 영화도 보며 여유로운 휴가를 시작합니다. 그러다 아만다의 지인인 마일스가 아만다의 집에서 찾아갈 물건이 있어 방문했습니다. 그 후 다시 마일스가 방문했을 때에는 아이리스가 이웃주민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있던 중이라 합석하여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아이리스와 마일스는 친구처럼 종종 만나 시간을 보냈는데 그때 마일스의 여자 친구가 바람피우는 현장을 함께 목격하고 말았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마일스를 위로해주기 위해 아이리스는 자신이 영국에서 남자 친구의 외도로 인해 겪었던 일을 이야기해 줍니다. 서로에게 동질감을 느낌 아이리스와 마일스는 더 친밀감을 느낍니다. 며칠 뒤 아이리스의 전 남자 친구가 LA까지 아이리스를 찾아옵니다. 그는 결혼할 여자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이리스와 함께 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항상 져주었던 아이리스는 전 남자 친구에게 더 이상 자신을 이용하지 말라고 소리치며 내쫓습니다. 그리고 진즉에 그렇게 하지 못한 자신을 탓하며 기쁨의 환호성을 지릅니다. 이 모든 것이 LA에서 새롭게 만난 사람들과 대화하며 자존감을 높이고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반면 아만다는 영국의 시골 동네에 있는 아이리스의 집에서 큰소리로 노래도 부르면서 자유로운 시간을 즐기지만 혼자 있어서 외로움을 더 크게 느낍니다. 그래서 아만다는 다음날 다시 비행기를 타고 LA로 돌아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아이리스의 오빠가 집에 방문해서 하룻밤을 자고 가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껴 밤을 같이 보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아만다는 LA로 가는 비행기를 취소하고 다시 영국의 아이리스 집에서 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곧 떠날 계획 이기 때문에 그래엄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그와 헤어질 준비를 합니다. 그러나 계속 그래엄이 생각나 이번엔 달라져 보기로 용기 내서 그의 집을 찾아갑니다. 그래엄의 집에서 그와 함께 나온 사람은 그의 두 딸들이었습니다. 그래엄은 엄마 없이 두 아이를 키우는 아빠였던 것입니다. 아만다와 그래엄의 서로를 향한 마음은 점점 더 커져가지만 아만다가 LA로 돌아가는 날이 다가왔고 둘은 또 만나자며 작별 인사를 합니다. 공항으로 가는 택시에서 트라우마로 눈물을 흘리지 못했던 아만다의 눈에서 눈물이 흐릅니다. 아만다는 이렇게 떠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용기 내어 차를 돌려 그래엄에게 달려갑니다.

3. 위기를 기회로 바꾼 최고의 휴가

자존감을 높이고 당당히 사는 법을 배운 아이리스와 트라우마를 이기고 용기를 내서 사랑을 쟁취한 아만다를 보면서 사람들이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행을 간다고 해서 모두 영화처럼 운명의 사랑을 만나 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잠깐 힘든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만큼 우리의 삶을 리프레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